내게 있어 인생영화 10 작품을 해외영화로 추천드려 볼까 합니다. 여러분에 인생영화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댓글 달아주셔도 재밌을것 같습니다. 다음번에는 한국 인생영화와 일본 인생영화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1. 파 앤드 어웨이
안보신 분이 있다면, 보세요!! 인생영화가 바뀔수 있어요! 고등학생때 우연히 TV에서 보게된 영화 입니다. 더 잊지 못하는건, 당시 할아버지와 함께 본 영화로 얼마 안있어 돌아가셔서 더 기억에 남는것 같습니다.
톰크루즈와 니콜키드먼, 그리고 서부개척시대 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영화입니다. 마지막 땅을 갖기위해 말을 타고 경주한 끝에 깃발만 꽂으면 땅이되는 순간 깃발을 들고 고민하던 톰크루즈 장면은 지금도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2. 어바웃 타임
이만큼 참신한 시간 여행 영화가 있을까? 전혀 이상하지도 납득이 안가는것도 아닌 "시간여행 방법" 그것이 또 유전이기에 선택에 기로에 서게되는 상황까지 정말 완벽한 시나리오 같습니다. 왜 사람들이 인생 영화라고 하는지 알겠더라구요.인생의 교훈을 알게해준 시간 여행자의 이야기 입니다.
3. 밀리언 달러 베이비
난 여자 선수는 키우지 않는다. 진심으로 꿈을 위해 노력하는 서른 두살의 여성 복서 "매기" 예전에 실력 좋았던 지혈사였지만, 지금은 체육관을 운영하며 선수를 키우는 트레이너 "프랭키" 두사람의 이야기 속에 모건프리먼에 감초 역할까지 완벽한 감동을 느끼게 해줄수 있는 영화 입니다. "모쿠슈라(Mo Chuisle)" 나의 소중한,나의혈육...
4. 록키
OST만 들어도 파이팅이 절로 되는 영화입니다. 최근에 "록키발보아"까지 직접 시나리오와 주연까지 실베스타 스텔론 그는 이 영화 하나로 영화역사상 큰 획을 분명 그었습니다.
5. 레인맨
톰크루즈와 더스틴 호프만... 인생 영화로 많이 들어 보셨을 텐데, 오래전 영화라 정작 못 보신 분들이 더 많으실 껍니다. 자폐인 형이 천재라는걸 알게 되면서 카지노로 돈을 벌기위해 떠난 형제 이야기 입니다.
6. 쇼생크 탈출
대부분 탈출하는 장면, 감옥에서 노래가 나오는 장면을
많이들 기억하실것 같습니다. 정말 멋지고 가슴에 남는 장면임에는 확실 합니다.
하지만, 저는 지금도 모건프리먼이 가석방되어 모든것을 내려놓고 편안하게 그저 나레이션을 하며 천천히 여행아닌 여행을 하면서 탈출한 팀로빈슨을 만나러 가는 시퀀스가 제겐 많은 울림과 감동을 주는 장면입니다.
7. 쉰들러 리스트
나치,유대인 학살 이런 암흑같은 단어들 속에서
흑백속 단하나에 색깔을 가진 소녀처럼 "쉰들러 리스트"는 희망입니다. 개봉 당시 나이도 어렸고 흑백영화에 역사라는 점때문에 졸릴것만 같았고, 볼 생각조차 안했던 영화입니다. 하지만 보고나니 전혀 지루하지도 않았고, 쉰들러 리스트란 제목이 이렇게나 가슴에 남을줄 몰랐습니다.
8. 메멘토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입니다. 10분 밖에 기억 못하는 남자가 아내의 살인범을 찾기위한 단서를 온 몸에 문신으로 기록합니다. 정말 흥미롭게 이야기가 진행되는, 정말 멋지고 재미있는 스릴러 영화입니다.
9. 빅 피쉬
언제나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하는 아버지... 그런 아버지가 싫어 집을 떠나 연을 끊고 살던 아들의 시점으로 영화가 진행됩니다. 정말 아버지가 했던 말들이 지어낸 말일까?
전설속에 빅피쉬 처럼... 자신에 과거를 만들어서 이야기하는 아버지를 진정 이해할 수 있을까?
10. 인생은 아름다워
정말 인생은 아름다울까? 저런 상황속에서 아들과 아내에게 만은 아름다운 인생 이었음을...알려주고 보여주려한 아빠와 아들의 이야기 입니다. 죽기전에 꼭 한편의 영화를 봐야한다면, 무조건, 이 영화를 고를것 같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화 드라마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