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2차 도메인 연결로 애드센스 승인없이 광고 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2차 도메인에 대한 것은 아신다는 가정하에 쉽고 심플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개념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면 기본적으로 갖게되는 주소가 있지만, 외부에 더쉽고 기억이 잘되는 도메인을 가비아나 카페24등을 통해 구입하여 내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로 사용한다 입니다. 티스토리 2차 도메인, 티스토리 하위 도메인 으로 애드센스 추가 승인없이 광고다는 법 함께 알아보시겠습니다.
가비아에서 2차 하위 도메인 만들기
1. 가비아에 접속 후 우측상단 MY가비아 클릭 합니다.
2. 우측에 DNS 관리툴 클릭 합니다.
3. 내가 원하는 도메인의 설정 클릭 합니다.
4. 좌측 상단 레코드 수정 클릭 합니다.
5. 좌측 하단 레코드 추가 클릭 합니다.
6. 타입은 CNAME , 호스트는 abc,123 등등 원하는 글자로 하시면되고, 값/위치는 host.tistory.io. 입니다. 마지막에 "." 점 을 꼭 찍으셔야 합니다. TTL은 1800 으로 설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하위 도메인 주소
예를 들어 내 도메인이 "apple.com" 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호스트에 aaa, 222 이렇게 두개를 레코드 추가하셨다고 한다면 나의 주소가 3개가 만들어진겁니다.첫번째 메인도메인 주소 "apple.com" ,두번째 하위도메인 주소 "aaa. apple.com",세번째 하위 도메인 주소 "222.apple.com" 이렇게 말입니다. 즉, 도메인 구입은 1개만 샀지만 블로그 3개에 도메인을 각각 쓸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메인도메인 주소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면 하위 도메인 주소는 또 다시 승인을 받을 필요 없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바로 달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티스토리에 하위도메인 사용하는 방법
1.티스토리 관리자에 접속 후 좌측 제일 하단에 관리에서 블로그를 클릭 합니다.
2. 중간 단락에 있는 개인 도메인 설정탭에서 도메인 연결하기 클릭 합니다.
3. 가비아에서 만든 도메인들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4. 도메인 입력 후 우측하단에 변경사항 저장 클릭
5. 나의 개인도메인 주소가 나올꺼고, DNS 설정 정보도 확인 완료로 나올껍니다. 근데 아직 보안 접속 인증서는 발급 대기중으로 나올껍니다. 보통 1 ~ 2시간 안에 발급이 됩니다. 혹시나 더 걸릴 수 도 있으나 걱정마시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7일안에 발급이 된다고 하니까 너무조급해마시고 새로고침을 해보시면 "발급완료"로 나오면 모든연결이 된겁니다.
이제 주소창에 나에 도메인을 적으면 바로 뜰꺼고, 다음, 네이버,구글등등 검색등록도 가능하고 검색결과도 티스토리 주소가 아닌 내 도메인 주소가 나오게 됩니다. 그와 동시에 애드센스 광고도 넣으시면 바로 적용되어 승인을 받지 않았음에도 광고달기가 가능합니다. 추가로 승인을 받으려 힘들이지 마시고 하위 도메인으로 더 많은 블로그 포스팅 하시길 바랍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